-
엘지이노텍 주가 전망과 성장 방향성카테고리 없음 2023. 2. 11. 04:13반응형
지난 8월 24일자 기사내용입니다.이때 엘지이노텍 주가가 5%나 상승했었죠. 그리고 나서 3번의 풍문 또는 보토에 대한 답변을 했지만, 계속 협의중이라고만 하네요.
1. 2022년 8월 엘지이노텍 테슬라 부품 공급 기사
LG이노텍이 북미지역 최대 전기차기업 T사의 텍사스 오스틴 공장에 공급할 카메라 모듈 물량을 수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1조원대 규모의 '빅딜'이다. 24일 부품업계에 따르면 LG이노텍은 최근 T사와 1조원대 부품 공급에 대한 협의를 마쳤다. 해당 부품은 전기차에 탑재될 카메라 모듈인 것으로 알려졌다. LG이노텍의 전장 카메라는 북미와 유럽 시장용 T사 모델Y, 모델3, 전기 트럭 세미, 출시 예정인 사이버트럭에 탑재될 예정이다.
공급될 카메라 모듈 물량은 미국 오스틴의 최신 T사 공장으로 향한다. T사는 올해 초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생산공장의 기가팩토리를 처음 가동하기 시작했다. T사는 글로벌 다섯 번째 생산기지를 가동하면서 전기차 핵심 부품의 공급원 다변화 추진에 나섰다. 과거 미국과 중국 기업에서 전장 카메라를 공급받은 T사는 미·중 무역분쟁 영향 등으로 공급망을 다변화해야 할 필요를 느끼게 됐다. 이에 따라 LG이노텍을 비롯한 한국 기업들에도 기회가 생긴 것이다. LG이노텍은 지난해 T사에 전장 카메라를 시범적으로 소량 공급했다. 품질을 인정받으면서 공식 부품 공급사로 등록됐다. 이를 발판으로 이번에 대규모 빅딜을 성공시킨 것이다.☞ T사는 테슬라를 말합니다.
LG이노텍이 전장 카메라 모듈 사업에 집중하는 최대 이유는 고부가가치 상품이기 때문이다. 전장용 카메라 모듈은 스마트폰 등에 탑재되는 IT용 모델보다 2~3배 비싸게 제공된다. 상대적으로 더 어려운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진입 장벽도 높은 편이다.
또 차량 한 대당 탑재되는 카메라 수도 많아지면서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T사는 모델S·모델3인 세단과, SUV인 모델X·모델Y, 트럭 모델인 세미·사이버트럭 등 6종의 전기차용 카메라 모듈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그 일환으로 T사는 최근 북미형 모델S와 모델X에서 운전자보조시스템용 레이더를 제거하고 이를 8대의 카메라와 신경망 처리기술로 구성된 'T사 비전' 시스템으로 대체했다. 비싸고 전력 소모가 많은 레이더 대신 다수 카메라가 찍은 입체적 영상으로 깊이와 거리를 충분히 측정할 수 있다고 T사의 창업자 일론 머스크는 주장한다.
이에 따라 T사 자율주행 자동차에 탑재되는 카메라 모듈 수는 2020년까지 평균 2~3개 수준이었다가 최근 7~8개까지 증가했다. 앞으로 전장 카메라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업계에서는 완전자율주행인 레벨5 수준이 되면 차량 한 대당 15개 규모의 카메라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자율주행 차량 개발이 가속화하면서 전장용 카메라 모듈 시장은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향후 5년간 연평균 15.7%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 같은 수요 증가 전망에 LG이노텍은 최근 생산능력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인프라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LG전자 구미 A3 공장을 2834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 기판소재와 광학솔루션사업부의 생산지 확보를 위해서다. LG이노텍은 향후 구미 A3 공장을 기판과 카메라모듈 생산기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LG이노텍은 T사와 모듈 공급을 협의한 것에 대해서 "고객사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공식적으로 확인해줄 수 없다"고 설명했다.☞ 계속 공시만 하고 있네요. 확인할 수 없다고요.
또 다른 전장 부품 기업인 삼성전기도 카메라 모듈 공급 확대를 위해 주력하고 있다. 후발 주자였던 삼성전기는 최근 T사 중국 베이징 공장에 들어갈 카메라 모듈을 전량 수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삼성전기도 수주를 뒷받침할 증설 투자를 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2. 엘지이노텍 주가
엘지이노텍의 주가는 우수한 실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고강도 긴축, 러우 전쟁, 원자재 대란, 편향된 매출 의존(애플에 대한 의존도 75%) 등의 리스크가 겹치며 3~40만 원의 박스권에 갇혀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애플의 성장성에는 의문이 있습니다. 애플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높아서 새로운 고객이 필요합니다. 고객 다변화가 필요한 시점이죠.
현재 엘지이노텍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아이폰 15도 중요하지만, 애플카와 테슬라가 중요해보입니다. 특히나 테슬라와의 부품 공급계약을 통해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전장부품에 대한 성장성이 필요해보입니다
고객사 다변화와 시장별 CAGR을 살펴봐도 스마트폰은 1%의 정체 양상을 보이는 것에 비해 전기차 시장은 20%의 고성장세를 보이는 시장에 대한 진출이 반드시 필요합니다.이번 4분기 실적에서 어닝쇼크를 기록한 엘지이노텍의 주가가 한단계 올라가기위해서는 반드시 전장사업의 점프가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 테슬라 부품 공급과 같은 대형 수주계약이 필요한 시점으로 보이네요
3. 엘지이노텍 배당금
LG이노텍이 주당 배당금을 4천150원으로 책정하며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하였습니다
LG이노텍은 25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지난해(2022년) 연간 배당금을 주당 4천150원으로 결정했다. 전년 대비 주당 1천150원 많은 금액입니다.
작년 초 발표한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의 배당성향이 두 자릿수 이상을 기록한 건 2016년 이래 6년 만입니다.시가배당률은 1.51%, 배당금총액은 982억 원이다.
아래 일정별 공시 내용 참고하세요
1. 8월 25일 공시
2. 9월 23일 공시
3. 12월 23일 공시
마지막 재공시 예정일이 2023년 6월 23일 입니다. 올해 6월에는 어떤 공시가 나올지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