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건설 사명변경 포스코이앤씨카테고리 없음 2023. 3. 21. 14:03반응형
포스코건설 사명변경 포스코이앤씨 요즘 포스코그룹이 사명변경 시즌인가요? 다들 사명을 바꾸네요. 얼마전 포스코케미칼이 포스코퓨처엠으로 회사명을 바꾸고 친환경 미래 소재 기업으로 탈바꿈한다고 발표했지요.
포스코퓨처엠은 회사 이름에 경쟁력 있는 소재로 풍요로운 미래를 만드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며, 배터리 소재는 물론 국가가 필요로 하는 최고 품질의 소재를 공급해 국가 경제 발전을 이끌겠다는 뜻이라네요.오늘은 포스코건설이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포스코건설이 정기주주총회에서 '포스코이앤씨(POSCO E&C)'로 사명을 변경했네요. 2024년 창립 30주년을 앞두고 친환경 미래 신성장 선도 기업으로의 의지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포스코 이앤씨(E&C)에서 E&C는 에코 앤 챌린지(Eco & Challenge)의 준말이군요. 깨끗한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의 의미인 에코(Eco)와 더 높은 곳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도전을 상징하는 챌린지(Challenge)의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 건설업을 뛰어넘어 '인류와 지구 생태계의 가치를 실현하고,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해 끝없이 업의 한계에 도전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미라는데. 썩 와닻지는 않네요..
포스코건설은 대외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하고자 '친환경·미래 비즈 확장, 디지털 기반 생산성 향상, 위기에 강건한 경영관리 체계 구축' 등의 전략적 미래 혁신 방향을 수립하고,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도약하는 퀀텀리프의 원년으로 결의를 다지고자 이번에 사명 변경을 추진했다.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저탄소철강 분야인 수소환원제철과 이차전지 원료소재 분야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재생 에너지 시장을 선점하고 그린 라이프 주거모델을 상품화하는 등 친환경·미래 성장 사업도 획기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탑티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고 합니다.
에코 앤 챌린지 조직문화 조성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안전·품질·생산성·수익성 등 전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어떠한 위기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앞으로 포스코건설이 지은 아파트 이름도 바뀌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