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 올해 백신 생산 가능성과 주가카테고리 없음 2021. 3. 9. 21:38반응형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는 언론을 통해 사업 영역을 기존 항체 치료제에서 백신과 신약으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오송 제2공장 부지 중 증설 공간 2,000㎡를 활용해 연면적 약 8,500㎡ 규모로 연간 10만 리터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센터를 건립한다고 밝혔어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 박소연 대표는 올해 안에 코로나19 백신 생산이 가능할 수 있도록 설비를 완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설비는 이미 개발된 백신의 신속한 보급과 타사 백신 제품의 생산 및 보급을 위한 인프라로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어요.
그래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가 연내 백신생산가능성과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 기업개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회사로 다양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시밀러 경쟁력의 핵심인 원가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바이오시밀러와 항체신약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으며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경우 글로벌 임상 3상이 진행 중에 있으며,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는 호주 임상 1상을 위한 IND 승인 신청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본사가 싱가포르에 있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현재 유방암 치료제 ‘허셉틴’ 등 8종의 글로벌 블록버스터 의약품의 바이오시밀러와 2종의 항체 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 상장일 및 공모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237대1의 준수한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주 열기속에서 상장을 했습니다. 청약 증거금으로는 11조6400억원이 몰려 당초 조달할 계획이었던 982억원을 훌쩍 뛰어넘었었지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공모 청약중 일반청약에는 전체 공모 물량의 20%인 306만8328주가 배당했는데 총 7억2758만6470주가 접수됐어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도 역대 코스피 상장 기업 중 3번째로 높은 경쟁률(819.76대1)을 기록했어어요. 역대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기업은 지난해 상장한 빅히트(1117대1)와 SK바이오팜(836대1) 이었다.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국내 증권예탁증권(KDR)을 유가증권 시장에 올해 2월 5일 상장을 했습니다. 공모가는 3만2000원이였습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 백신 생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사업 영역을 기존 항체치료제에서 백신과 신약으로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은 모든 인류이고 면역력 등에 따라 추가 접종도 필요해 생산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올해 안에 코로나19 백신 생산이 가능할 수 있도록 설비를 완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코로나19 백신 위탁 개발 및 생산 역량을 확충한 후 장기적으로는 연구개발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생산시설 투자를 통해 사업 영역을 기존 항체치료제에서 벗어나 바이러스성 전염병 관련 백신과 신약으로 넓히는 것이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의 계획이라고 합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그동안 유럽의약품청(EMA) 등 선진 규제기관에 등록자료를 제출하며 쌓아온 경험을 살리면 감염병 백신 및 신약개발 성과도 빠르게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로이 건립하는 백신센터는 이미 개발된 백신의 신속한 보급과 타사 백신의 제품의 생산 및 보급을 위한 인프라로 활용될 것이라고 밝힌 상태입니다.
현재 개발 속도가 가장 빠른 유방암 치료제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HD021’는 유럽에서 판매 승인을 앞둔 상태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2021년에 바이오시밀러를 성공적으로 출시하는 게 가장 큰 목표이고 두 번째 바이오시밀러의 3상에 성공하는 등 다양한 바이오시밀러 의약품 개발에 속도를 내기 위해 연구개발을 이어가겠다는 구상을 밝혔어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 전염병 백신센터 건립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8일 충북 오송 제2공장 부지 중 증설 공간 2,000㎡를 활용해 연면적 약 8,500㎡ 규모로 연간 10만 리터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센터를 건립한다고 밝혔어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항체 의약품 생산시설로 조성하고 있는 제2공장과는 별개의 시설이라고 합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백신 생산 센터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특화된 서비스인 '커스텀 엔지니어링'을 활용해 다양한 생산 공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고 합니다. 이달 착공에 들어가 연내 준공 및 생산시스템 검증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대표는 글로벌 규모의 백신 생산센터 건립을 기반으로 백신 연구개발 및 생산 사업 관련 새로운 수익 창출은 물론, 선제적인 전염병 대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 주가와 동향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는 백신 생산센터 건립 소식에 3400(11.6%)원 상승한 32,700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백신 생산센터 건립 소식이 호재로 시장은 인식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자회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제2공장 부지 중 증설 공간 2000㎡을 활용해 연면적 약 8500㎡ 규모로 지어지며 완공되면 최대 10만리터의 생산규모를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백신 생산센터 건립을 통해 코로나19(COVID-19) 백신은 물론 향후 발생하는 각종 바이러스성 전염병에 대하 백신 생산이 선제적 대응할 계획입니다.반응형